첫날 도착해서 친구집에 짐을 놓고 바로 맨해튼으로 고고!!

원래는 브루클린으로 갈 계획은 아니였으나 어찌어찌 지하철을 타다보니^-^;; 급 결정!

전 입국심사용으로 여행계획표를 대충 짜고 이대로 실행하진 않았습니다.

전날 누워서 책보고 인터넷 봐가며 가고 싶은 곳을 정했지요

일단 포트리에서 159버스를 타고 Port Authority 버스 터미널로 갑니다

열흘 넘게 여행하면서 Port Authority 버스 터미널만 가면 어디든 찾아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지하철도 연결되어있고 타임즈 스퀘어, 록펠러센터,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등등 거의 모든 관광지가 주변에

있거든요 'ㅡ'v 진짜 최고!!

숙소를 정하실 때 이곳 주변으로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터미널에서 A, C라인을 타고 High St역에서 내려 걸어가면 됩니다

인터넷에서는  뉴욕지하철이 엄청 더럽고 위험하다고 봤는데 제가 타고 다닌 바로는 생각보다!!

그렇게 더럽지 않고, 위험하지 않고 오히려 음악하는 사람들과 각 나라의 관광객들이 붐비는 또다른 관광지였습니다.

그리고 한글과 영어로 된 지하철 노선도만 있으면 타고 내리는 것도 쉬웠답니다 :)

그래서 전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많이 이용했어요~

 나오는 출구나 들어가는 입구는 핸드폰 사진으로 꼭 찍어놨습니다.

돌아다니다가 다시 돌아와야하고 다른 입구로 가면 또 헷갈리기 때문에 혹시나해서 주변에

큰 건물이나 가게를 찍어놨어요~ 구글맵이 있긴 하지만 이렇게 해놓으니 많이 편했습니다.

지하철 출구에서 5분거리에 브루클린 브릿지로 들어가는 다리 밑에 입구가 있습니다!

구글맵을 따라 가거나 지도를 보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으니 걱정은 노노!!

그리고 관광객들이 무리지어서 많이들 가기때문에 따라가면 됩니다 하하

계단을 총총 올라가면!! 두둥~


뉴욕 공항에 내릴 때만해도 버스타고 터미널에 내려서 지하철 탈 때만해도 길 찾느라 정신없어서 

여기가 한국인지 미국인지 모를 정도였는데 이렇게 뻥~~ 뚫린 전경을 보고 나니

아 내가 미국에 와있구나 말로만 듣고 사진으로만 보던 브루클린 브릿지에 올라와있구나를

실감했습니다 ㅋㅋㅋㅋ

정말 좋아서 시원한 바람 맞으며 한참을 서있었네요'ㅡ'b

이제 브루클린브릿지에서 야경도 보고 덤보브릿지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어야하기 때문에

산책하듯 돌아다니며 시간을 보내기로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