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 방문 후 패키지의 꽃! 면세점을 3군데나 들른 후 점심을 먹었습니다.

면세점은 보석, 라텍스, 차(유황)를 판매하는 곳들이였는데 모두 한 블럭에 모여있어서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3종류 모두 평소 관심이 없던 것들이라 부모님과 열심히 구경만 했는데

각각 판매원들이 작은 방에 여행객들을 모아놓고 자신들이 파는 상품을 열심히 설명하는 모습이 은근 재밌었습니다.

자유여행이 아닌 이상 패키지는 이렇게 들어가있는 쇼핑을 피할 수 없지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차(유황)를 파는 곳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 거의 약장사 수준의 언변을 구사하시는 아주머니 덕분에 다들 혹~해서

많이 구입하였습니다.

저희는 보이차 1팩과 꽃차 1팩을 샀는데 집에와서 생각해보니 꽃차를 좀 더 사올껄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무척이나 습하고 덥다는 홍콩의 날씨가 우려보다는 썩 견딜만했고 비도오지 않아 우산 한 번 펼치지 않았답니다.

역시 저는 여행가서 날씨운이 좋습니다. :)

번화가의 한 건물 2층으로 들어가서 그동안 다녔던 식당들보다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

얌차식으로 준비된 점심을 먹었습니다.

들어가기전 봐두었던 스타벅스에서 유아히어 컵도 구입하고 밥을 후다닥 먹은 후 커피도 마셨다지요.

(패키지는 틈새를 노려서 빠르게 움직여야합니다)

곰돌이도 사고 싶었으나 3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에 살짝 손을 떨며 조용히 내려놓았습니다. 하하

홍콩달러도 남았었는데 사올껄 -_-

자, 이제 마카오로 향합니다.

1시간동안 페리를 타고 마카오 입국심사장을 거치면 바로 도착합니다.

페리는 그리 멀미날 정도는 아니였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1시간동안 가려니 좀 지루하고 힘들었습니다.

중간중간 마카오에서 촬영한 싸이의 아이러빗 뮤직 비디오가 상영됐지만 5번이상 보니 노래를 자연스럽게

흥얼거리고 있더군요 ㅋㅋㅋ

마카오 날씨는 살짝 흐렸습니다. 8월말에 태풍이 지나가서 홍콩 네이버까페에서는 9월말까지 복구가 안될 것 같으니

오지말라는 글도 보았는데 아주 멀쩡해서 관광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마카오는 홍콩보다는 좀 더 아기자기한 느낌이 강합니다.

도착하자마자 마카오를 대표하는 성바울성당터로 갔습니다.

1935년 큰 화재로 뒷쪽 건물은 다 소실되고 이렇게 앞면만 남아 뭔가 허무하고 볼수록 안타까웠습니다.

가이드는 녹음한 듯한 멘트로 유창하게 성벽에 있는 조각들과 글자들을 설명해주고,

가족별로 사진도 찍어준 후 바로 아래쪽에 광장을 구경할 수 있도록 20여분 자유시간을 주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오긴 했지만 뭔가 살짝 인위적인 것 같고 홍콩 야시장에서 느꼈던

한국 화장품 가게들과 브랜드샵들이 있어서 별로였습니다.

오른쪽에 아몬드쿠키를 파는 곳이 여러군데 있었는데 전 이렇게 지역특산물도 아니고 관광지와 관련없는

음식들을 파는게 썩 내키지 않아 사먹지 않았습니다.

가이드가 시식도 있다고 추천해주었으나 정중히 사양하고 부모님과 한적한 뒷골목으로 가서 사진을 찍으며

자유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카오 사진을 몇 장 더 올려야하는데 계속 업로드 에러가 나네요 ㅠㅠ